기사 메일전송
KB국민은행과 함께하는 설맞이 강남‧서초 돌봄이웃 어르신 대상 선물키트 전달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1-31 16:00:51

기사수정
  • “청룡의 기운을 가득 담았어요, 2024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강남노인종합복지관(관장:고영한)에서는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과 연계하여 KB국민은행의 후원으로 온누리상품권(91,000,000원)을 지원받아 설을 맞이하여 돌봄이웃 어르신 1,300가구에 설 선물을 전달했다. 


 

이 행사는 KB국민은행의 후원,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연계로 양재노인종합복지관과 연합하여 매년 명절마다 키트박스를 전달하며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있다. 강남구와 서초구 각 650가정으로 강남노인종합복지관, 삼성1동‧삼성2동‧청담동‧세곡동주민센터, 강남구노인통합지원센터, 양재노인종합복지관, 서초행복e음센터, 방배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추천받은 취약계층어르신으로 선정하였다. 키트박스는 한 상자 당 70,000원 상당의 약과, 떡국떡, 밤 등 10종 식료품들로 명절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게끔 구성했다. 식료품들은 강남개포시장에서 구입하였으며, 지역의 돌봄이웃 뿐 아니라 지역 내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하였다. 

 

전달식은 1월 30일 화요일, 강남개포시장에서 진행되었으며 KB국민은행 강남지역그룹 대표 이택연 부행장, 사회복지법인 기아대책 서경석 대표, 강남노인종합복지관 고영한 관장, 양재노인종합복지관 전경아 관장 등 총 15명이 참여하였다. 1,300명의 돌봄이웃 어르신들에게 설맞이 선물을 전달하며청룡의 푸른 기운을 담아 2024년에도 값진 한 해 보내시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4월 11일 목요일 의정부닥터뷰치과의원(대표:최용석)과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2.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3. 고성살롱, BEAUTY SCOOL 2024 이·미용 전문 자원봉사자 양성 교육』운영 사단법인 고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 김정인)에서는 자원봉사활동 영역의 다양화 및 전문화 추세에 대응하여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 다양한 분야의 전문봉사단을 구축하고 있다.
  4.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시럽(Senior Love)서포터즈 4기 발대식 개최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김종운)은 지난 4월 8일 경상북도남부노인보호전문기관 교육장에서‘시럽(Senior Love)서포터즈’4기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5. “버려지는 커피찌꺼기를 재활용” 새로운 가치 탄생 매년 15만 톤 이상의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와 캔따개를 활용하여, 무안시니어클럽은 친환경 업사이클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탄생시켜서, 노인일자리 창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진행으로 행복한 삶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