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와이스 나연, 사랑의열매 새해 첫 아너 소사이어티 가입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24-01-05 09:49:10

기사수정
  • 022년 지역 저소득환자 치료비 지원한 익명 기부자에서 아너 회원으로···“선한 영향력 바라”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 2024년 전국 1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지난 4일 서울시 강동구 JYP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진행된 아너 가입식에는 트와이스 나연과 전영도 울산 사랑의열매 회장, 박정희 울산 아너 클럽 회장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나연은 이날 사랑의열매 2024년 1호이자 전국 3,333호 아너 회원(울산 126호)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날 기부한 성금 3천만 원은 동강의료재단이 운영하는 울산 동강병원을 통해 의료취약계층의 수술비 등으로 쓰일 예정이다.

 

 나연은 지난 2022년 동강병원의 저소득 환자들을 위한 치료비 2천만 원을 울산 사랑의열매에 익명으로 기부했다 뒤늦게 밝혀진 바 있다. 수도권에 비해 열악한 의료 지원으로 제대로 치료받지 못하는 지방 의료 환자들의 아픔에 공감하며 성금을 기부했으며, 이후 소외계층 환자 10명의 치료비로 지원됐다는 소식을 듣고 3천만 원을 추가로 기부하며 사랑의열매 2024년 전국 1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트와이스 나연은 “2024년 첫 번째 아너 소사이어티로 가입하게 되어 큰 영광이다”라며 “작은 마음이지만 올해도 열심히 활동하면서 좋은 영향끼치는 아티스트가 되겠다”고 말했다. 

 

 울산 사랑의열매 전영도 회장은 “따뜻한 나눔의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익명기부에서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해 주신 나연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오늘의 기부가 국민들이 지방의료현실에 관심을 가지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걸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은 지난 2015년 로 데뷔했으며, , , 등 히트곡으로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022년에는 첫 솔로 앨범 으로 팔색조 매력을 뽐내기도 했다.


 트와이스는 글로벌 팬들을 위한 다섯 번째 월드투어 ‘TWICE 5TH WORLD TOUR ’를 진행 중이다. 특히 다음달 개최되는 멕시코 멕시코시티, 브라질 상파울루 스타디움 공연은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스타디움 헤드라이너’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투어는 3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으로 이어지며 7월에는 K팝 걸그룹 최초이자 K팝 아티스트 사상 두 번째 일본 가나가와 닛산 스타디움 입성 공연을 펼친다. 이에 앞서 2월 2일에는 선공개 싱글 ‘I GOT YOU’를 발표하고, 2월 23일 미니 13집 ‘With YOU-th’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또한 나연은 트와이스 멤버들과 함께 ‘나눔스타’로서 행보를 이어왔다. 2020년에는 사랑의열매에 5천만 원을 기부하며 코로나19 확산방지와 피해복구를 위한 특별모금에 참여하기도 했으며, 2023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당시 세이브더칠드런에 2억 원을 기부하는 등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2.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성남시,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 개최 성남시 관내 수영장을 갖춘 최초의 복지관인 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영희)이 27일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복지관은 정식 개관에 앞서 6월 23일부터 7월 11일까지 자유수영 등 15개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으며, 935명의 성남시민이 참여하여 본격적인 운영 기반을 다졌다.‘위례어울림종합사회복지관’은 성남시 수정구 ...
  5.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 ‘새봄’e스포츠팀,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 출전 경기도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성남시지부의 e스포츠팀 ‘새봄’이 성남시 신상진 시장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2025 전국장애인 이스포츠대회에 참가하며 발달장애인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전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대회는 8월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충북 제천 어울림센터에서 열...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