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은지역자활센터, <2023년 행복나눔, 따뜻한 겨울나기> 진행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1-02 15:38:51

기사수정


보은지역자활센터(센터장 성낙현)는 연말 후원금 모금으로 지역의 독거 어르신을 위한 <2023년 행복 나눔,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진행했다. 자활센터는 대상자 2명을 선정해 자활 외식사업단이 운영하는 오백국수 식당에서 정성스럽게 끓인 떡국도 대접하고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도록 의류세트를 선물했다. 패딩 점퍼를 입어보신 어르신께서는 “뜨끈한 국물로 속도 녹여주고 옷으로 추운 몸도 녹여준다” 며 환하게 웃으셨다.

 

자활센터는 올해로 22년째 긴급 돌봄이 필요한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과 연말 따뜻한 겨울나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매년 난방유, 월동용 연탄, 쌀, 밑반찬 등 대상자에게 필요한 물품을 전달하는데 모금활동에는 지역사회 후원자님과 자활참여자, 자활센터 종사자가 함께했다. 

 

자활센터는 2003년 개소 이후 꾸준히 지역주민과 함께하며 농촌사회의 특성에 맞은 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24년에도 참여주민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지역주민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고 아픈 곳을 찾아 살피는 따뜻한 이웃으로 함께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