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청북도, 더담은김愛(애) 광역단위 공동사업단 중 최초로 보은지역자활센터 김사업단 HACCP 인증
  • 박은희 기자
  • 등록 2024-01-02 15:37:49

기사수정


충청북도 보은지역자활센터가 식품위생법 제48조 3항, 제48조의2제3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63조제3항, 제63조의2제3항에 따라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적용업소로 2023년 12월 27일 보은지역자활센터 더담은김 사업단(보은군 보은읍 소재)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소규모 HACCP” 인증을 획득하였다.

 

이번 인증으로 조미김(구이김, 김자반)이 자활에서 생산하는 안전한 제품임을 증명함과 동시에 판로 확대와 소득창출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보은지역자활센터 담당자는 “충북광역자활센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더담은김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되었다.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제조 판매한 우리 제품이 HACCP 인증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신뢰받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판매활성화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2024년에도 더담은김 제품의 우수성을 알려 자활 참여자들의 자립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더담은김愛(애) 광역단위 공동사업단에 참여하는 센터는 보은, 제천, 옥천 지역자활센터 3개소가 있으며, 기초단위의 생산 및 판매한계를 보완하여 광역화 지원을 통한 일자리 취약계층의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2.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4.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5. 제26주년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기념식 개최 성남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한창경, 이하 성남장복)은 제26주년 개관기념일을 맞이하여 4월 19일(금), 개관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