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선한 가을에 마을축제 가자! 수푸르지 어울림 마을축제 마당 성황리 마무리
  •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 등록 2023-10-12 15:47:25

기사수정

지난 10월 7일 11시부터 비산1동 수명어린이공원에서 ‘2023년 수푸르지 어울림 마을축제 마당’이 성황리에 개최됐다. 비산1동 지역주민 조직인 수푸르지 어울림이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준비하였다. 


이번 마을축제는 행사 진행에 필요한 자원을 수푸르지 어울림 활동가들이 비산1동을 다니며 자원을 발굴하였으며, 관내 상가와 연계하여 후원을 받고 축제에 참여할 수 있게 하여 진정한 비산1동 마을축제로 거듭나고자 하였다. 


특히 비산1동 소재하고 있는 비누야 놀자, 해피케이크에서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비누만들기와 컵케이크 만들기를, 빅토리태권도에서 줄넘기 공연과 태권도 공연 진행을 했다. 이외에도 전통놀이체험, 신기한 마술, 생활악기 체험 등 다양한 체험 거리를 준비, 지역주민 400여명이 마을축제 마당을 즐겼다.


그 밖에도 무한맛집, 대길복사문구, 피자스쿨 비산점, GS25뉴임곡점, 카페 썸, 나눔카페 카라스, 굿모닝 플라워에서 행사 기념품 등을 후원해 주셔서 더욱 풍성한 행사로 진행 할 수 있었다.

 


마을축제 마당을 준비한 수푸르지 어울림 이철희 대표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명어린이공원에서 진행 함으로써 비산1동 주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마을축제로 자리매김 하는 것 같아 기쁨이 크다. 특히 마을축제에 후원을 해주시고 관심을 많이 가져주신 지역 상가 여러분들게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안양시비산종합사회복지관 류승용 관장은 “2018년부터 진행된 수푸르지 어울림 마을축제가 꾸준히 사랑받고 성황리에 진행된 것은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열정 덕분이며, 수푸르지 어울림 마을축제 마당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행사의 주인공이다.”라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