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폭염과 태풍피해에 여름나기 키트 전달
  • 편집국
  • 등록 2023-08-11 20:48:11

기사수정
  • 여름나기 키트, 재가장애인 가정에 전달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철)은 2023년 8월 11일 태풍 피해 조사와 말복을 맞이하여 ‘여름나기 키트’를 진도군 재가장애인 대상자 가정에 전달하였다. ‘여름나기 키트’는 휴대용 선풍기와, 레토르트 삼계탕, 팔토시 등으로 구성되었고, 일부 품목들은 후원자들의 성원에 힘 입어 후원을 받은 후원품이었다. 

 

 ‘여름나기 키트’ 전달은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07년부터 진행해온 밑반찬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복날을 맞이하여 재가장애인들이 무더위로부터 이겨낼 수 있도록 물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연이은 폭염과 갑작스레 찾아온 태풍으로부터 피해가 발생했는지 피해 조사와 안부를 물으며 키트를 전달하였다. 

 

 2020년부터 밑반찬지원 자원봉사자인 박*영님은 “결식 빈도가 높은 재가장애인에게 밑반찬 지원 뿐만아니라, 매년 찾아오는 기후위기에 피해를 입는 장애인에게 관심을 보이는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을 항상 돕겠다”고 독려하였으며 “금번 폭염과 태풍피해를 받은 분들에게 온기가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하였다. 또한 올해 신규 밑반찬지원 자원봉사자 이*운님은 “밑반찬 배달에 고생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는 담당자의 말에 “제가 오히려 섬길수 있어 감사합니다. 무더운 날씨에 모두가 건강하시길 기도합니다.”며 금번 ‘여름나기 키트’ 전달에 의미를 더했다.


 ‘여름나기 키트’를 전달받은 재가장애인 A씨는 이번 폭염에 피해는 없었냐는 물음에 “가져다 주시는 밑반찬 먹으며 건강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며 웃으며 대답하였고, 태풍으로 피해는 없었냐는 물음에 재가장애인 B씨는 “바람이 많이 불고, 비가 많이 내린다는 날씨 예보에 걱정했는데, 별 피해 없었습니다. 매주 반찬 가져다 주는것도 감사한데, 이렇게 걱정해주셔서 매우 감사합니다”며 군고구마를 건내며 감사인사를 보냈다.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박진철은 ‘이상기후에 따른 무더위와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으로 더욱 힘든 우리 이웃을 다시 살펴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위와 같은 재가장애인의 건강과 정서적 지원을 확대하며, 지역사회 참여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