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경래)은 오는 5월 18일(목)에 마을 내 고령어르신 15명과 함께 파주일대로 장수기원나들이를 실시했다.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본 사업은 GS파워(사장 조효제)의 지원으로 안양부흥, 군포가야, 부천삼정종합사회복지관 3 곳이 함께하는 연합사업이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장수를 기원하기 위해 참여자 간 인사를 나누며 친해질 수 있는 사전모임을 시작으로 헤어·메이크업 지원(대한미용사회 안양시동안구지부), 장수사진촬영, 장수복 구입, 나만의 토분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나의 삶 돌아보기, 스트레스 완화법 알기를 주제로 한 사후활동이 6월 7일(수)에 예정되어있다.
이날 나들이에 참여 중 전O규 어르신은 “리무진은 죽어서나 타는 건데 내가 살아있는 동안 이런 좋은 리무진 버스를 타고 나들이를 가다니 꿈만 같아. 오랜만의 나들이에 너무 즐겁고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줘서 고마워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GS파워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응원하고 주인공이 되는 특별한 하루, 소중한 추억을 선물하기 위해 준비했다”며 “우리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께 자식의 도리를 다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정성과 예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조경래 관장)은 “매년 진행되는 사업인만큼 더 깊은 관심을 두겠으며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응원하고 평범한 일상 속에서 설렘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풍성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항상 도전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031-382-7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