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시가족센터, 광주시 다문화가족과 어르신을 위한 “다함께 나누味” 무더위 삼계탕 지원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07-06 08:41:42

기사수정

광주시가족센터, 광주시 다문화가족과 어르신을 위한
“다함께 나누味” 무더위 삼계탕 지원



한국지역복지봉사회와 광주시가족센터는 7월 5일 관내 다문화가족과 어르신을 위한 “다함께 나누味” 무더위 삼계탕 지원에 나섰다.


한국지역복지봉사회는 광주시가족센터와 함께 관내 다문화가족과 취약계층을 위해 연간 4회에 걸쳐 식료품(연간50,000,000원 상당의 신선육, 가공육, 레토르트식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월 첫 번째 지원 이후 두 번째 식료품 지원으로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와 물가상승으로 가계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광주시남부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와 광주시북부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의 어르신과 광주시가족센터의 다문화가족을 위해 지원하게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광주시북부무한돌봄행복나눔센터 관계자는 “무더위로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되었는데 적시에 큰 선물을 받은 것 같고 앞으로도 광주시가족센터와 다양한 가족의 복지지원 사업에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이날 각 시설로 전달한 삼계탕은 관내 다문화가족 200명과 취약 어르신 300명의 건강한 여름을 위한 특별식으로 지원될 예정이며, 오영희 광주시가족센터장은 “광주시를 위한 지원사업에 힘을 보탤 수 있어 의미가 크다. 지속적으로 광주시 다문화가족과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가족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경기도, 광주시가 지원하며 사단법인 한국지역복지봉사회에서 위탁 운영하는 가족복지 전문기관으로 가족관계, 가족돌봄, 가족생활,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외에도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 기사에 1개의 댓글이 달려 있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qhrwl2022-07-06 17:17:50

    어르신들이 드시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한국마사회 분당지사, 판교종합사회복지관 느린 카페에 ESG실천의 온기를 나누다. 한국마사회 분당지사(지사장 박한규)는 8월 6일(수) 오후 2시, 판교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에서 ‘지역사회에 ESG실천 확산을 위한’ 텀블러 세척기를 지원했다. 이번 전달식은 복지관 내 지하 1층에 위치한 장애인 바리스타가 운영하는 느린 카페에서 진행되었으며, 지원금은 총 500만원 규모로 지원됐다. 이번 지원사업으로 구매한...
  2. 성남시, 생활지원사 어르신 매일 안부 확인으로 폭염 속 생명 살렸다 성남시에서는 연일 폭염이 지속되는 가운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생활지원사의 꾸준한 안부 확인과 신속한 대응으로 어르신(87세, 상대원1동)의 생명을 구조한 사례가 있었다. 폭염특보가 발효된 상황에 따라 8월 3일 오전8시경 해당 어르신과 연결된 임선아 생활지원사는 일일 안부 확인 전화를 시도했으나 연락이 닿지 않았다. 이에 오전 11.
  3. MG성남제일새마을금고와 함께하는 제13회 아동 창의·인성캠프 사단법인 가온나래가 운영하는 산성동복지회관(관장 박주연)은 성남시 다함께돌봄센터 25호점(산성동 어린이식당)을 이용하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8월 6일부터 2박 3일간의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아동 창의∙인성 캠프 ‘인성 속 상상 더하기’를 진행한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창의∙인성 캠프’**는 아동들이 자연 속 ...
  4. 북한이탈주민, 급성 호흡곤란 행인 응급처치로 생명 구해 – 청솔종합사회복지관 통해 선행 알려져 경기도의회…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에 거주하는 북한이탈주민이 8월 4일(월), 청솔종합사회복지관에서 급성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행인을 신속한 응급처치로 구조해 생명을 살린 사실이 알려져 경기도의회의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7월 중순, 해당 북한이탈주민은 길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진 행인을 목격하고, 즉시 심폐소생술 등 초기 응급처치.
  5.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 오는 8월 14일 화려한 개막 예고 구립용산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025년 8월 14일(목), 중경고등학교 체육관(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84길 34)에서 「제3회 용산 장애인 e스포츠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즐길 수 있는 통합형 e스포츠 대회로, 전국에서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룬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