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 고립 대응 대책 찾는다…29일 유튜브 생중계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06-29 14:57:18
  • 수정 2022-08-31 11:12:57

기사수정

서울시복지재단, 사회적 고립 대응 대책 찾는다…29일 유튜브 생중계


          - ‘사회적 고립 대응, 충분한가?’를 주제로 다양한 현장 실천가 관점으로 논의 진행
          - 사회적 고립 가구를 찾고, 지원하는 현장의 실천 사례를 공유하고 종합토론 예정
          - 29일(수) 오후 2시 서울시복지재단 유튜브 채널(서울시복지재단TV)에서 시청 가능



서울시복지재단(이하 재단)은 서울시 사회적 고립 대응에 대한 공론의 장을 마련하고자 「'22년 제2차 서울시 사회적 고립지원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고립 대응, 충분한가? 현장 실천가 관점으로>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29일 오후 2시부터 서울시공익활동공간 삼각지에서 개최되며, 재단 유튜브 채널(서울시복지재단TV/www.youtube.com/welfareseoul1)로 생중계되어 사회적 고립지원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포럼에서는 사회적 고립가구를 찾는 공공과 민간의 노력에 대해 ▲김기곤 서울시 노원구청 팀장과 ▲이유정 중곡종합사회복지관 팀장이, 사회적 고립가구를 지원하는 실천사례에 대해 ▲정수미 강남구1인가구커뮤니티센터장과 ▲윤장기 주택관리공단 청주산남2 마이홈센터장이 발표한다. 


마지막 발표는 누구 하나 고립시키지 않는 지역 만들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일본의 사례에 대해 ▲조유성 생활클럽 바람의 마을 담당자가 발표한다. 이어지는 종합토론에서는 우리가 사회적 고립가구를 충분히 찾고 지원하고 있는지에 대해 현장 실천가 관점으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상철 서울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엔데믹의 상황으로 서울 시민들의 일상이 회복되고 있지만, 2년이 넘는 코로나 기간 동안 발생된 취약계층의 고립 상황 회복을 위해서는 지역사회 내 촘촘한 지원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본 포럼을 통해 지역사회 내 사회적 고립가구를 찾고 지원하였던 실천현장의 대응과정을 돌아보며 다양한 활동을 모색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년 사회적 고립지원 포럼은 고독사 및 사회적 고립 예방에 대해 다양한 관련 주체별 시각을 담아 논의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지난 3월 제1차 정책 연구자를 시작으로 이번 6월에는 제2차 현장 실천가, 9월 28일에는 제3차 지역 주민의 시선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법무법인 헌암 유병일 대표변호사, 2024년 인천 그린노블클럽 1호 가입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본부장 이서영)는 법무법인 헌암 유병일 대표변호사가(전국454호, 인천14호) 저소득 아동 후원금 1억원을 약정하면서 2024년 인천 그린노블클럽 1호 후원자로 위촉되었다고 6일 밝혔다.
  2. 국민연금공단 춘천지사,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 온누리 상품권 50만원 전달 국민연금공단 춘천지사(권혁일 지사장)는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을 찾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26일 온누리 상품권 50만원을 전달했다.
  3. 한국전력공사 동두천지사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명절 전 120개 후원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윤대중)은 2월 6일 화요일 한국전력공사 동두천지사(지사장:안윤환)로부터 명절 전 120개를 후원받았다.
  4. 사랑의열매 인턴 이래희씨, ‘사회 첫발 기념’ 나눔리더 가입 왼쪽 이래희 씨, 오른쪽 부산 사랑의열매 박선욱 사무처장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병준) 인턴 이래희 씨가 사회에 첫 발을 디딘 기념으로 고향인 부산 사랑의열매에 100만 원을 기부하며 나눔리더에 가입했다.
  5.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행복서포터즈 나눔회 파견처’ 모집 강남노인종합복지관 노인자원봉사단 ‘행복서포터즈 나눔회’를 모집한다. 행복서포터즈 나눔회는 긍정적인 노년상을 전파하고,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하는 선배시민들로 구성된 노인자원봉사단이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