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6월 4일 화요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해 복지관 햇살돌봄실과 1층 로비에서‘무료 이동진료’사업을 진행하였다.
무료 이동진료 사업은 신체적·경제적인 이유로 의료기관 이용이 어려운 지역 내 의료 취약 주민들에게 의료진이 직접 방문하여 진료 및 의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하여 복지관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사전 접수를 통해 진행되었다.
사업 당일, 이동건강검진이 필요한 등록 장애인 이용자 20명을 대상으로 혈압, 당뇨, 빈혈 등 기초검사와 한방상담, 한방약 처방, 침·뜸, 구강검진 등의 치과 및 한의과 진료를 실시하였다.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원장:하성호)은“다양한 이유로 의료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무료 이동진료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며“앞으로 장애인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이번 복지관 이용인들의 건강검진을 위해 지원해 주신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에 감사하다.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복지관 이용인들에게 건강관리 서비스는 유익하고 필요한 서비스다.”며“복지관 내에서도 장애인의 건강관리를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