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가정의 달 기념 마을축제 진행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5-25 17:58:04

기사수정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 가정의 달 기념 마을축제 진행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조경래 관장)과 관악주공아파트관리소(박충규 소장)가 함께 단지 내 어르신들의 정서지원을 위한 소소한 마을축제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선정으로 도심소리극<도시소리>과 단지 내 주민을 대상으로 배우고 싶은 활동이 있는지 의견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안양농협부흥지점의 후원품(잡곡 120포)지원으로 마을 주민의 건강을 기원하고 즐거움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경품전달의 기회도 가졌다.



마을 주민 박O선님은 “공연이 너무 신기하고 새로웠어. 우리 같이 걷기도 힘들고 문화활동을 하기에 경제적 부담이 큰 사람들은 이런 시간이 너무 소중한 기회야. 복지관이랑 관리소에서 신경을 많이 써줘서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꼭 전하고 싶어.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어”라고 말했다.


안양시부흥종합복지관 조경래 관장은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가 부족한 단지 내 주민을 대상으로 찾아오는 활동 위주의 마을이벤트가 더욱 다양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작은 행사에도 감사를 표현해주는 주민들의 소감이 우리를 더욱 힘나게 하며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031-382-7557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용문시장 ESG 국제봉사 ESG 국제봉사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 2024년 3월 21일(목)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 30여 명이 용산구를 대표하는 용문전통시장에서 ESG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2.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 접수 안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2024. 03. 21. (목)부터 마감 시까지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접수할 예정이다.
  3.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주)이음길에이치알 시니어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진행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관장 고영한)과 ㈜이음길에이치알(대표 김기완)와 고용·복지 및 유대 관계 를 향상함으로써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고령자 재취업 이바지를 목적으로 2024년 3월 20일 (수)에 업무 협약을 진행하였다.
  4.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5. 강남시니어플라자,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사진반’ 개설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평생교육팀에서 ‘사진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