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하남시장애인복지관, 2023년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예산 ‘4천만원 추가 확보’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 등록 2023-05-25 11:21:01

기사수정
  • 하남시장애인복지관, 2023년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예산 ‘4천만원 추가 확보’


하남시장애인복지관(관장 민복기)은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예산을 추가 확보하여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장애인평생학습도시는 국립특수교육원이 장애인의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장애 친화적 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문화예술, 생활체육, 전환교육, 자격증프로그램 등을 포함하여 총8개의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 아동부터 성인장애인, 장애인 가족, 비장애인 등 다양한 대상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통합을 이루고 양육과정에서 올 수 있는 스트레스 해소, 취업 전 교육을 통한 장기고용 유지 등 각 사업별 마다 뚜렷한 목표를 이루고자 만들어진 사업이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 민복기 관장은 “하남시가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선정됨에 따른 예산을 추가로 확보하여 장애인평생학습권을 보장할 수 있는 초석을 다질 수 있게 되었고, 확보된 예산으로 약 110여명의 수혜자에게 혜택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배려하고 장벽 없는 평생교육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내용은 하남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www.hanamrehab.or.kr) 및 평생교육지원팀(031-760-9913)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자원연계사업‘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무료 이동진료’진행 동두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종학)은 6월 4일 화요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연계해 복지관 햇살돌봄실과 1층 로비에서‘무료 이동진료’사업을 진행하였다.
  2.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문성철 법무사 무료 법률상담 업무협약 체결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은 문성철 법무사와 함께 5월 22일(수), 동작구 어르신 무료 법률상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3. 광주시가족센터, 광주시 다문화어울림축제에 참여하여 세계전통문화와 다문화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광주시가족센터가 5월 12일 일요일, 광주 곤지암도자공원에서 ‘제 17회 세계인의 날’을 기념하여 열린 광주시 다문화어울림축제에 참여해 세계전통문화체험과 다문화인식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4.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 성료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찬수)는 5월 24일 수원시 경기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제20회 경기도사회복지사대회’를 개최했다.
  5.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 어버이의날 행사“가족오락관”진행 진도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진철)은 5월달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조그마한 행사로 ‘가족오락관’을 개최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