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사회복지사협회, 제17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등반 미니운동회 성료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3-04-19 15:50:38

기사수정
  • 목포시사회복지사협회, 제17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등반 미니운동회 성료


목포시사회복지사협회(회장 박은주)는 지난 15일 학교법인 덕인학원 우정관에서 지역 내 사회복지 시설·단체 등에서 근무하는 사회복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17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기념행사는 목포시에서 5백만 원을 지원받아 목포시 사회복지사 150여 명이 기념식과 등반 및 미니운동회에 참석하여 축하하고 연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기념행사에는 박홍률 목포시장과 김원이 국회의원, 정병관 전남사회복지사협회장이 축사를 전하였으며 사회복지사 선서문 낭독을 통해 사회복지사로서의 소임과 실천을 재다짐하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시민 복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수고하는 사회복지사들께 늘 감사드린다. 목포시 차원에서도 사회복지사의 처우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박은주 목포시사회복지사협회장은 “오늘 행사를 통해 우리 사회복지사들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재충전과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사회복지사의 권익향상과 전문성 강화에 앞장서 목포시 사회복지 현장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념식에 이어진 2부 행사는 ‘당신과의 달달한 피크닉’을 주제로 진행된 등반 및 미니운동회를 통해 목포시 사회복지사와 그 가족들이 한자리에서 한마음으로 친목과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사회복지사는 “동료 사회복지사들과 오랜만에 같이 땀 흘리며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며 흐뭇한 소회를 전하였다. 

   

한편, 사회복지사의 날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가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이 제정된 2011년 3월 30일을 기념하고,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매년 3월 30일로 정해 기념하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용문시장 ESG 국제봉사 ESG 국제봉사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 2024년 3월 21일(목)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 30여 명이 용산구를 대표하는 용문전통시장에서 ESG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2.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 접수 안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2024. 03. 21. (목)부터 마감 시까지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접수할 예정이다.
  3.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주)이음길에이치알 시니어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진행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관장 고영한)과 ㈜이음길에이치알(대표 김기완)와 고용·복지 및 유대 관계 를 향상함으로써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고령자 재취업 이바지를 목적으로 2024년 3월 20일 (수)에 업무 협약을 진행하였다.
  4. 강남시니어플라자,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사진반’ 개설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평생교육팀에서 ‘사진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