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펭귄 날다'를 연재합니다. 4.여성을 둘러싼 "말"들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12-30 18:26:34

기사수정

4. 여성을 둘러싼 ‘말’들


송문희 저자

전 고려대학교 연구교수

현 정치평론가 / 전략문화연구센터 객원연구위원



4-1 네가 예쁜 여자라 그런 거야


몇 년간 스토킹하며 성폭행과 살해 협박을 일삼던 남성을 고소했더니 경찰이 이렇게 말했다. “예뻐서 좋겠네.”


· 강간당할 뻔한 피해자에게 “네가 좋아서 그랬나보다.”


· 몰카 피해를 신고하자 “네가 야하게 입어서 그런 거지.”


· 가정폭력을 신고하자 “아빠가 화나서 그럴 수도 있지.”


· “와~여자 분들만. 여기는 꽃밭이네~” - 꽃이 아니고 사람입니다.


· “나이보다 어려보이세요.” - 나이 언급, 외모 평가 쌍으로 하십니다.


· “내가 십 년만 젊었어도 너랑 연애할 텐데.” - 지금도 아니고 그때도 아닙니다.


· “이렇게 몸매가 좋은데 왜 숨기고 다녀~?” - 너랑은 상관없습니다.


· “나는 예쁘기만 한 여자보다 너처럼 개념 있는 여자가 더 좋더라.” - 너 좋으라고 있는 ‘개념’ 아닙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춘천시의회,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식 진행 2024년 9월 12일 춘천시의회 박제철의원은 춘천시의회를 대표해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2.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 추석맞이 명절 나눔 진행 횡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9월 12일(목) 관내 독거 어르신을 포함한 취약계층 100가구에 송편, 모둠전, 떡갈비, 과일 등 명절 음식을 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3. 춘천동부노인복지관, ‘추석맞이 달빛이 좋은 날, 보름달에 소원담아’ 성료 춘천동부노인복지관은 9월 12일(목) 추석을 맞이하여 “달빛이 좋은 날, 보름달에 소원담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4.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서부지사, 춘천동부노인복지관에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 2024년 9월 12일 한국주택금융공사 강원서부지사(김병민 지사장)는 춘천동부노인복지관(관장 종세스님)을 방문하여 추석 명절맞이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5.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NH농협 당진시지부 ‘추석맞이 행복나눔 사랑의 쌀’후원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센터장 조성민)와 NH농협 당진시지부(지부장 전철수)가 9월 12일 충남당진지역자활센터 다목적실에서 ‘추석맞이 행복나눔 사랑의 쌀’ 후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