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Eighteen Club, 아동·청소년의 복지증진을 위한 기부실천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09-30 14:11:05

기사수정

Eighteen Club, 아동·청소년의 복지증진을 위한 기부실천


 Eighteen club(이하 에이틴 클럽)은 서울국제학교 학생들끼리 모여 만든 봉사동아리로 아동공동생활가정과 연계하여 아동·청소년의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학생봉사단체이다. 특히, 보호종료아동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실천하고 있다. 


‘에이틴 클럽’은 플리마켓을 열어 직접 만든 가방과 간식, 의류, 도서 등을 판매하여 모은 수익금을 보호종료아동의 운전면허 취득지원비로 사용되길 밝히며 아동공동생활가정 ‘상록수마을’에 전액 전달했다. 

한편 ‘에이틴 클럽’은 보호종료아동의 복지증진과 처우개선을 위해 약 1,000여명의 서명을 받은 건의문을 보건복지부에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 ‘에이틴 클럽’ 플리마켓을 열어 수익금 전달 


이 밖에도 2021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제한되어 답답함과 불편함을 겪는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봉사도 실천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을 듣는 아동들을 위해 원활한 수업환경을 제공하고자 아동복지시설에 태블릿pc를 제공했으며, 아동공동생활가정‘상록수마을’과 연계하여 외출이 어려운 아동·청소년들이 가정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화상 공유를 통한 비대면 프로그램‘Buddy’를 운영하고 있다.


△ ‘에이틴 클럽’과 ‘상록수마을’ 아동이 버디 프로그램으로 도자기 체험활동 진행

 

에이틴 클럽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아동·청소년들의 복지와 처우개선을 위해 힘쓸 것이며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와 함께한 용문시장 ESG 국제봉사 ESG 국제봉사를 위해 방문한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들 2024년 3월 21일(목) 싱가포르 글로벌인디안국제학교 학생 30여 명이 용산구를 대표하는 용문전통시장에서 ESG 플로깅 봉사활동을 펼쳤다.
  2.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 접수 안내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관장 조희정)에서는 2024. 03. 21. (목)부터 마감 시까지 복지관 회원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노년을 함께 만들어가는 “인생학교” 프로그램을 접수할 예정이다.
  3.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주)이음길에이치알 시니어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진행 강남고령자취업알선센터(관장 고영한)과 ㈜이음길에이치알(대표 김기완)와 고용·복지 및 유대 관계 를 향상함으로써 시니어를 위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고령자 재취업 이바지를 목적으로 2024년 3월 20일 (수)에 업무 협약을 진행하였다.
  4.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상 표창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전승권 과장이 27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진행된 ‘제18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5. 강남시니어플라자,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선정 ‘사진반’ 개설 강남시니어플라자(관장 박명환)는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2024년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평생교육팀에서 ‘사진반’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