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2 6·1 지방선거 특집 시리즈
  • 문현숙 기자
  • 등록 2022-05-27 19:01:33
  • 수정 2022-06-17 09:40:14

기사수정
  •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에게 말한다'

 전) 안성시장 예비후보 김장연


6월 1일 지방선거를 앞두고 각 후보들 모두 사전투표를 독려하고 있다. 그만큼 이번 지방선거가 중요하기 때문이다.


새 정부의 출범으로 인해 경기도가 새롭게 출발하고 변화와 발전의 전기가 될 것이라는 막연한 기대는 현실적이지 못하다. 현실적인 상황과 문제를 가장 잘 알고 그 문제를 해결해야 할 주체는 경기도이기 때문이다.


대통령과 중앙정부는 정책과 예산 측면에서 협력하고 협업하는 파트너일 뿐이며 경기도민의 입장에서는 사실 대통령 선거보다 6월 1일 지방선거가 훨씬 중요하다. 지방선거를 통해 경기도 지역이 당면한 문제를 도출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며 지역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최적의 리더를 뽑아야 한다.


지난 5월 17일 국민의 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경기남서부 9개 시장 후보들이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대한민국 경제수도,경기남부·서부 그랜드비전'발표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 후보는 이 자리에서 "경기도를 서울보다 나은 경기특별도'로 만들겠다 약속했지만, 교통과 부동산 문제 해결만으로는 부족하다"며 "경기도에 많은 인구가 몰릴 수 있었던 이유는 결국 양질의 일자리 덕분이었던 만큼, 경기 남부와 서부에 첨단산업벨트를 조성해 경기도를 대한민국의 '경제수도'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은혜 후보는 경기 남·서부 발전을 위한 8가지 비전을 발표했다.
▲이천-용인-평택-화성'반도체 소·부·장 벨트' ▲성남-수원-오산-안성'첨단기술 혁신벨트' ▲안성-평택-화성-성남'클린모빌리티 밸트 및 과천-의왕-군포'도심항공모빌리티 벨트' ▲안양-성남-수원-화성'바이오헬스케어 벨트' ▲화성-평택-안성'글로벌 첨단물류 벨트' ▲안산-시흥'해양·친환경에너지 산업특구' ▲부천-광명'메타버스·문화예술교육벨트' ▲경기남·서부 교통인프라 대폭 확충 등이다.
경기도이긴 하지만 그간 소외되어있던 안성지역의 여러 현황이 김후보의 공약에 포함되어있다. 도지사 공보물을 보며 안성지역의 공약이 이렇게 많이 포함되었던 적이 있었던가 싶을 정도이다.


“입이 아닌 발로 주목받길 원한다.” “책상 앞에 앉아 남의 공약을 베끼는 것이 아니라 도민 한 명 한 명을 찾아가 그들의 생활을 분석하고 맞춤형 공약을 준비하겠다”라고 이야기했던 경기도지사 후보 김은혜.

6월 1일 지방선거 이후 경기도지사에 당선이 된다면 김은혜 후보의 공약이 반드시 이루어지길 바라며 앞으로 이어질 김은혜 후보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자활사업 안정화를 위한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 실시!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1차 모집에 8개소 충북 도내 지역자활센터 및 자활근로 사업단을 선정해 약 1억 8200만원을 지원한데 이어, 오는 5월 10일(금)까지 ‘2024년 사업장 환경 및 센터시설 개선 지원 사업’2차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 충북광역자활센터,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참여 기업 모집 충북광역자활센터(센터장 안성희)는 충북 도내 자활기업 대상으로‘ 2024년 제2차 자활기업 사업개발비 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새달 10일(금)까지 모집한다. 자활기업의 경쟁력 및 지속가능성 향상을 위해 신규사업 추진 및 기존사업 확대에 필요한 제반비용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및 경제적 성과 확대를 목 표로 한다.
  3.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 장애·비장애 아동 통합 어린이날 기념 행사 성황리에 마쳐 용인시기흥장애인복지관(관장 김선구)은 4월 27일 토요일, 어린이날을 맞아 용인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회장 엄미경)와 연계해 장애·비장애아동 150여명을 대상으로 제2회 ’미리 찾아온 시크릿 산타-드림 어드벤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4. 박선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나서 박선하 경상북도의회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도내 가정 밖 청소년의 보호와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 마련을 위해「경상북도 가정 밖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발의했다.
  5. “돌봄사회 실현을 위한 토론회1 - 돌봄민주사회로 가기 위한 첫걸음은?” 공개세미나 개최 국회의원 신동근(더불어민주당 인천 서구을, 국회 보건복지위원장)과 (사)보건복지자원연구원(이사장 백도명,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 명예교수)은 5월 2일(목), 14시,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돌봄사회 실현을 위한 토론회1 - 돌봄민주사회로 가기 위한 첫걸음은?”이라는 주제로 공개 세미나를 공동개최한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